션야타리서치 DENALI 6000/S V2 - 전원 컨디셔닝의 역사를 새로 쓰는, 션야타 리서치의 3세대 전기 클리너 > 오디오 리뷰

SHUNYATA RESEARCH DENALI D6000/S V2

전원 컨디셔닝의 역사를 새로 쓰는, 션야타 리서치의 3세대 전기 클리너

하이엔드 오디오 비디오 기기를 위한 현존 최고의 전원 컨디셔너로 불리우는 션야타 리서치의 제품들은 타사에서는 볼 수 없는, 션야타만의 오리지널 필터링과 전원 개선 기술들로 차원이 다른 사운드 퍼포먼스의 세계를 선보여왔다. 그 정점에 도달한 제품이 이들의 플래그십인 '트라이톤(Triton) V3'와 '타이폰(Typhon) QR'로, 이 전원 컨디셔닝 시스템의 도합 가격은 무려 2500만원이 넘는다. 단지 전원 장치임에도 말이다. 그런데 이 플래그십 시스템이 최근 단종되며 카탈로그에서 사라졌다. 인기가 없는 제품도 아닌데 왜 이런 일이 생겼을까? 그 이유는 간단하다. 바로 '디날리(DENALI) V2'의 등장 때문이다. 10년 전, 트라이톤이 처음 등장했을 때의 가격에 불과한 디날리 V2는 트라이톤 V3 가격에 반값 밖에 되지 않음에도 그 성능이 트라이톤 V3를 뛰어넘었기 때문에 결국 트라이톤 시리즈를 단종시키게 되었다는 것이 션야타의 입장이다. 도대체 어떤 차이, 어떤 기술적 진화가 이루어진 것일까?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션야타 리서치 HYDRA V-RAY

션야타 리서치 전원 컨디셔닝의 시발점, 하이드라

1997년, 미국 시애틀 인근에 설립된 션야타 리서치는 이전까지 볼 수 없던 초대형 파워 케이블과 특이하게 생긴 그리고 전례가 없는 기술을 사용한 전원 컨디셔너로 하이엔드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지금은 많은 업체가 사용하고 있는 극저온 처리(영하 180도 이하의 극저온 냉각후, 이를 상온에서 천천히 녹이는 기술)를 케이블과 전원 장치 등에 세계 최초로 도입한 것도 바로 션야타 리서치였다. 당시만 해도 특허 기술, 비밀 기술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재는 대중화가 된 기술이 바로 션야타 리서치의 아이디어였던 것이다. 이처럼 특이한 기술과 전례 없는 신소재를 사용한 고주파 간섭 제거와 패시브 타입의 필터가 만들어낸 노이즈 제거는 하이드라(Hydra) 시리즈라는 이름의 전원 장치로 하이엔드 오디오 비디오 시스템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이렇게 시작된 하이드라 시리즈는 다양한 기술들이 연이어 개발되며 하이엔드 전원 컨디셔너로, 뱀 이름을 딴 스네이크 시리즈의 전원 케이블은 하이엔드 전원 케이블의 대명사가 되었다. 하이드라 시리즈의 정점에 오른 전원 컨디셔너의 완결작이 바로 V-Ray 였고, 이것이 션야타의 전원 컨디셔너 역사의 1세대의 마지막 이었다.

Shunyata Research TRITON
Shunyata Research TRITON
션야타 리서치 TRITON

션야타의 2세대 전원 장치의 시작, 트라이톤

창업 이후, 10여년에 걸친 1세대 전원 컨디셔너와 전원 케이블의 완결 이후, 비약적인 기술적 업그레이드를 이룬 것이 2011년에 등장한 션야타의 2세대 전원 컨디셔너인 ‘트라이톤’과 ‘타이폰’이었다. 트라이톤은 그전까지 사용했던 패시브 필터링의 대명사인 노이즈 차폐 챔버라 불리우는 NIC(Noise Isolation Chamber)를 새롭게 설계하고, 챔버 내에 들어있는 션야타 리서치의 특허 소재인 고주파 성분 흡수 물질을 더욱 새롭게 바꾸었다. 트라이톤에서 등장한 또 하나의 신기술은 같은 전원 라인에 연결된 기기들 간에 노이즈가 서로 뒤섞이지 않도록 막아주는 CCI(Component-to-Component Interference) 필터의 등장이었다. 새로운 고주파 제거 시스템인 NIC와 기기간 간섭 및 노이즈 혼입을 막는 CIC 기반의 트라이톤은 1세대 모델인 하이드라 V-Ray와는 비교되지 않는, 차원이 다른 전원 컨디셔닝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여기에 NIC의 규모를 거대하게 키워 아예 별도의 기기로 분리시킨 타이폰까지 더한 콤보 시스템으로 전원 컨디셔닝을 하게 되면 하이엔드 기기들이 누릴 수 있는 가장 깨끗한 전원 클리닝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주었다.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오리지널 트라이톤이 등장한 뒤, 필터의 개선과 접지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성능 향상을 이룬 트라이톤 V2가 등장했다. V2는 극명한 업그레이드보다는 오리지널 트라이톤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필터의 안정적인 개선 효과과 접지, 차폐를 더해 트라이톤의 성능을 훨씬 세련되게 진화시킨 모델인 셈이다.

흥미로운 점은 이 트라이톤 V2는 전혀 예상치 못한 사건을 만들게 되는데, 바로 의료 기기에 사용되는 일이 벌어진 것이다. 미국의 한 심전도 측정 및 분석을 담당하던 의료 영상 분석 전문의가 집에서 사용하던 트라이톤 V2를 자신의 병원에 가져가서 의료 영상 기기의 전원 장치로 시험삼아 사용해 본 것이다.

Shunyata Research TRITON
Shunyata Research TRITON
션야타리서치의 의료기기부문 서브브랜드 CIS의 Model6 적용 전(좌) / 후(우) 비교 (Minneapolis VA Hospital)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놀랍게도 심장 측정 영상 기기가 보여준 영상에서 기존에 넘쳐나던 노이즈가 사라지고 심장의 박동 상태를 훨씬 또렷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에 놀란 의사는 이 사실을 션야타에 메일을 보내 알렸고, 션야타 리서치의 대표이자 개발자인 캘린 가브리엘은 자신의 전원 장치가 보여준 효과를 눈으로 보고 나자, 전원 노이즈 필터링에 대한 전반적인 생각을 다시 재고하게 되었다. 이후 의료 기기들을 위한 새로운 전원 노이즈 제거 필터 네트워크 개발에 돌입하여, 아예 의료 기기 전용 전원 컨디셔너를 개발해냈다. 이 새로운 의료 기기용 전원 장치는 ‘CLEAR IMAGE SCIENTIFIC® (CIS)’라는 이름의 새로운 회사이자 신제품으로 병원에서만 사용되는 의료 기기용 전원 장치로 발매되었다.

Shunyata Research TRITON DENALI 6000/S V1

개념을 바꾼 신기술로 탄생된 3세대 전원 컨디셔너, 디날리

새로운 의료 기기용 필터 네트워크 개발에 성공한 캘린 가브리엘은 이번에는 의료기기용 필터 기술을 하이엔드 오디오 비디오용 전원 컨디셔너로 재구성하기로 결심했다. 이를 위해 새로운 필터 네트워크 기반의 전원 장치를 만들고, 이전에 없던 새로운 전류 공급 장치를 더해 트라이톤 시리즈와는 전혀 다른 기술의 신개념 전원 컨디셔너가 탄생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2016년 말에 발매된 ‘디날리(DENALI)’ 시리즈다.

NIC (Noise Isolation Chamber)

신개념 전원 장치인 디날리는 크게 3가지 전원 컨디셔닝 기술을 사용한다. 3가지 기술중 2가지는 앞서 발매된 기존 하이드라 시리즈와 트라이톤 시리즈에서도 이미 사용된 바 있는 기술들로 위에서 언급한 것듫이다. 첫 번째는 노이즈 차폐 챔버(Noise Isolation Chamber) 기술이다. 디날리에서는 이 NIC가 트라이톤과 달리 2세대 버전으로 진화되며 형태나 규모가 완전히 다르게 개선되었다. 디날리에 내장된 2세대 특허 기술이 적용된 NIC는 과거 버전들에 비해 그 크기가 현격하게 작아졌고, 효과는 트라이톤의 NIC 효과보다 훨씬 더 높아졌다는 것이 션야타의 설명이다. 근본적으로 NIC는 강유전체 소재를 사용하여 전원 라인에 존재하는 메가 헤르츠부터 기가 헤르츠에 달하는 고주파 성분들이 전원에 유입되어 앰프나 플레이어에서 오디오 신호에 간섭을 일으키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제공한다.

Shunyata Research CCI

CCI™ (Component-to-Component Interference, CCI) 필터

또 하나의 친숙한 션야타의 혁신적 기술은 기기간의 간섭을 차단해주는 CIC(Component-to-Component Interference, CCI) 필터이다. 앞서 설명했듯이, CCI 필터는 디지털 기기나 앰프의 전원 회로에서 배출되는 각종 노이즈 성분들이 같은 멀티탭이나 전원 콘센트에 연결된 다른 기기로 흘러들어가 기기들 간에 기기간 노이즈 오염이 발생되는 것을 애초에 차단시켜주는 기기간 전원 간섭을 막는 필터이다. 션야타의 플래그십 시리즈인 트라이톤(Triton) 시리즈에 최초로 사용된 이 기술인데 디날리에서는 션야타의 신개발 의료 기기 전용 전원 컨디셔너 기술인 의료 기기용 노이즈 필터로 개발된, 업그레이드된 최신 버전의 필터를 하이엔드 오디오 기기 용도로 도입하게 된 것이다. 즉, 트라이톤의 CCI 필터와는 기술과 설계가 다른, 훨씬 고차원의 기술이 더해진 신개념 필터 네트워크가 디날리에 탑재된 것이다. 실제로 디날리에 도입된 새 CCI 필터는 500kHz부터 10MHz 에 걸친 고주파 대역의 간섭을 -60dB 이하로 제거해주는 결과를 달성해냈다. 이는 이전 플래그십인 트라이톤과 트라이톤 V2가 -24 ~ -28dB 수준의 고주파 노이즈 제거 성능을 보여준 것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을 측정으로 입증하게 되었다.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QR/BB™

마지막 세 번째는 기존 션야타 전원 장치에는 없었던, 디날리만이 갖고 있는 가장 흥미롭고 가장 매력적인 기술로 디날리에만 적용된 신기술 ‘QR/BB’ 이다. 어린아이의 주먹 만한, 이 작은 이 장치는 션야타의 특허 기술로 ‘전류를 담아 놓은 저수지’ 또는 ‘전류 덩어리’라고 일종의 전류 버퍼 같은 장치이다. 일반적인 전류 저장 방식들은 코일, 콘덴서 또는 초크 같은 것을 사용하는 식이었다. 하지만 10년 넘는 연구와 개발 끝에 션야타가 개발해낸 QR/BB 기술은 앰프가 일체의 컴프레션 없이 그리고 타이밍에서의 뒤쳐짐없이 최대 피크를 쏟아낼 수 있게 해주는 드라마틱한 방법으로 앰프의 성능이 확연하게 개선된다고 한다. 일시적인 대전류 공급을 구현해주는 기술 덕분에 QR/BB가 설계된 전원 장치에 연결된 기기들은 다이내믹스가 급격히 개선된다.

특히 대전류 소모 기기가 필수적인 파워 앰프에서는 다이내믹스의 극단적인 개선 효과를 가져와 전류 공급 능력의 개선을 드라마틱하게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대담한 기술이자 발상인 QR/BB는 앰프는 반드시 벽체 전원 콘센트에 직결해야 가장 좋은 힘이 좋다는 전통적인 상식을 완전히 뒤엎고, 벽체 콘센트보다 더 뛰어난 힘과 다이내믹스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전원 컨디셔너의 탄생을 가져왔다. 이처럼 전류 덩어리 역할을 해주는 QR/BB 기술의 성능이 알려지면서 여러 오디오 제조사들이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자신들이 앰프나 플레이어 등에 QR/BB 기술을 도입했다고 한다.

DENALI의 노이즈리덕션 시연영상 (1.테스터기만 벽체콘센트에 꽂았을때 / 2.테스터기와 디날리를 각각 벽체콘센트에 꽂았을 때 - 노이즈 50% 감소 / 3.테스터기를 디날리에 꽂았을때 - 노이즈 99.9% 감소)

KPIP (Kinetic Phase Inversion Process)

전원 컨디셔닝 기술은 아니지만, 션야타는 새로운 신기술을 디날리에서 또 하나 내놓게 되는데 바로 KPIP(Kinetic Phase Inversion Process)라는 기술이 적용되었다. 제작자인 캘린 가브리엘이 자신있게 자랑하는 KPIP 기술은 전기 기기, 특히 오디오 기기에 요구되는 긴 번-인/에이징 시간을 필요치 않게 해주는 일종의 특수한 에이징 프로세스이다. 이는 기기(부품, 소재)가 전기에 길이 들여져 일정한 물성 특성을 내도록 해주는 처리 과정으로, 과거 극저온 처리를 업계에 소개한 션야타에 따르면 기존의 극저온 냉동/해동 처리 기술을 쓰지 않아도 극저온 효과 보다 더 뛰어난 음질을 내는 완제품을 만들어준다고 한다. 션야타는 KPIP의 효과가 워낙 확실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극저온 처리 장치를 모두 팔아치웠으며, 션야타에서 생산되는 케이블 및 전원 장치들은 모두 KPIP 처리를 거쳐 생산되게 되었다.

또한 디날리에는 스테인레스로 된 진동 방지 제어 설계로 만든 전용 푸트가 장착되어 있다. 스테인레스 푸트는 기기의 안정적인 고정과 함께 바닥에 붙어 있는 마감 소재는 진동 억제 레이어 역할의 댐핑 소재로 지저분한 각종 진동들로부터 디날리를 차폐시켜주는 효과를 더해, 디날리의 전체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Shunyata Research TRITON
Shunyata Research TRITON
DENALI V1은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었다. (가로형의 6000/S, 타워형의 6000/T, 2구 타입의 2000/T)

디날리의 등장은 고가의 플래그십으로 불리우던 ‘트라이톤 V2’와 ‘타이폰’ 시스템의 존재 가치에 대한 의문을 가져왔다. 실제로 일부 사용자들은 디날리가 이 두 플래그십 콤보보다도 훨씬 사운드가 뛰어나다는 평을 온라인에 올리기 시작했고, 트라이톤의 존재 가치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기 시작했다. 기술 중심주의자인 캘린 가브리엘은 이에 대해 차이점과 성능에 대한 내용을 직접 설명하며 논쟁을 끝을 맺게 되었는데, 그 결과물로 트라이톤 V2는 단종되고 트라이톤 V3가 등장하게 된 것이다. 디날리 발매 후, 곧바로 2017년 초에 등장한 트라이톤 V3는 디날리에 사용된 필터 기술을 도입하여 CCI 필터 개선과 QR/BB 기술을 더하고, 접지 라인에도 노이즈 제거 기술을 추가한 3세대 모델, 트라이톤 V3를 내놓으며 디날리와 트라이톤 간의 격차를 다시 만들어냈다. 그리고 이듬해에는 초대형 NIC 이었던 타이폰을 단종시키고 후속 모델인 '타이폰 QR'을 내놓았다.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디날리의 완결판, 디날리 V2

오리지널 디날리의 등장 캘린 가브리엘이 뭔가 더 새롭게 만들려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진 것은 당연한 일이다. 뼛 속 까지 엔지니어이자 과학자인 그 답게 기존 디날리에 대해 부족했던 또는 아직 완벽치 못했던 부분들에 대한 대대적 보강 작업이 펼쳐졌다. 3년여의 디테일한 기술적 완결 도전 끝에 2019년 겨울, 2세대 디날리인 디날리 V2가 등장하게 되었다.

첫 번째 개선 포인트는 전류 공급 능력의 개선이다. 오리지널 디날리는 6개의 아웃렛 중 4개는 프리앰프 및 소스 기기 연결용이며, 마지막 2개 아웃렛은 파워 앰프 연결용을 따로 구축해두었다. 디날리에 적용된 필터와 전류 공급 능력 간의 타협이 이루어진 셈이었다. 이 부분은 디날리가 트라이톤 보다 뒤지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션야타는 디날리가 트라이톤 V3를 뛰어넘도록 이 점을 고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의료 기기 전용 전원 컨디셔너를 위해 개발된 필터 네트워크를 이전보다 훨씬 대형 크기의 대전류 소모까지 충분히 필터링할 수 있는 수준으로 크기를 키운 신설계 필터 네트워크를 만들어냈다. 덕분에 이전 보다 더 성능이 뛰어난 필터 특성을 얻어내어 노이즈 제거 성능이 한 차원 더 진화했다. 그러면서도 전작에 부족했던 순간 전류 공급 능력도 훨씬 큰 전류 공급이 가능해지는 기술적 개선이 동시에 이루졌다. 파워 앰프에게는 노이즈를 걸러내느라 발생될 수 있는 전류의 병목 현상이 사라진 것이다.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두 번째는 필터 개수를 2배로 늘렸다. 오리지널 디날리는 6개의 아웃렛 중 아웃렛이 2개씩 하나의 뱅크로 묶여, 이 2개의 아웃렛에 1개의 필터가 적용되어 있었다. 이와 달리 디날리 V2는 6개의 아웃렛 각각에 모두 1개씩의 필터가, 총 6개의 CCI 필터가 장착되었다. 그것도 더 성능이 개선된 필터이면서 전류 공급 능력이 극대화된 필터가 아웃렛마다 1:1로 대대적 물량 투입이 되었다. 따라서, 디날리 V2는 6개의 아웃렛 모두 소스 기기에서 파워 앰프까지, 제한 없이 모든 기기들의 사용이 가능해졌다.

디날리 V2 진화 포인트의 마지막은 접지 플레이트에도 노이즈 제거 시스템이 적용된 점이다. 신형 필터 네트워크를 접지 플레이트에까지 적용시켜 전원 라인 3개(뉴트럴, 라이브, 접지) 모두에 대한 차폐가 구현되어 전체 노이즈 제거 성능이 1MHz에서 -68dB까지 떨어져 오리지널 디날리 보다도 -8dB의 노이즈 저감 성능이 개선된 것이다. 단종된 트라이톤 V3의 고주파 노이즈 제거 성능이 1MHz에서 -28dB에 머물렀던 것을 감안하면 디날리 V2의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그 성능의 개선의 수준이자 전체 성능이 엄청나다는 것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간단히 정리를 하자면, 트라이톤 V3가 훨씬 더 뛰어난 전류 공급 능력을 지녔다면 오리지널 디날리는 훨씬 더 나은 노이즈 제거 성능을 보여주었던 상황이었다. 그런데 오리지널 디날리를 디날리 V2로 진화시켜 이제 트라이톤 V3의 대전류 공급 능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트라이톤 V3 보다 거의 3배나 뛰어난 뛰어난 노이즈 제거 성능까지 한 번에 다 이루어낸 것이다. 더 이상 설 자리가 없어진 트라이톤 V3와 타이폰 QR은 디날리 V2의 등장과 함께 단종이라는 결과로 마무리 되었다.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사운드 퀄리티

테스트에는 디날리 V2 모델 중 D6000/S V2라는 일반 오디오 형태의 모델을 사용했으며, 오디오넷의 SAM G2 SE, 루민의 T2 네트워크 플레이어 그리고 매지코의 A3 스피커로 리뷰를 진행했다. 디날리 V2와 벽체 콘센트 사이에는 시그마 NR 전원 케이블을 사용했다.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2

집에서는 개인적으로 트라이톤 V3를 사용 중이었고, 시연실에는 션야타의 EU-7을 사용했는데, D6000/S V2에 연결하자 확실히 달라진, 등급이 비약적으로 업그레이드된 전원 개선의 효과가 곧바로 느껴졌다. 노이즈 플로어가 훅 낮아진다. 확연히 개선된 클리어한 사운드스테이지가 펼쳐졌고, 훨씬 순수하고 투명한 입체감이 눈 앞에 그려졌다. 소리의 끝에 딱딱한 입자나 굵은 엣지 같은 잡티의 거친 모습들이 사라지고, 뒷 배경은 칠흙처럼 적막하게 쑥 가라앉게 되었다. 이는 훨씬 선명하고 디테일하며 더욱 또렷해진 악기들과 보컬 형성을 가져다 주어 콘트라스트가 높은, 다이내믹스가 현격히 개선된 음을 들려준다. 특히 대편성에서는 악단의 규모, 음상의 입체감과 스케일의 훨씬 넓어지는데, 인위적으로 부풀리거니 디지털적인 냄새가 강한 선명도 향상 같은 느낌이 아니라 자연스럽고 투명하며 세련된 모습의 사운드가 그려지기 시작한 것이다. 덕분에 하이파이적인 파라미터를 찾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듣고 있으면 점점 더 음악 자체에 집중하게 되고, 볼륨을 자꾸 올리게 되는 현상을 만들게 한다.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또한 저음도 훨씬 부드러우면서도 탄력 넘치는 소리를 내주게 되었다. 대개 전원 장치의 노이즈 개선 및 고주파 차단 같은 효과들은 소리를 깨끗하게 만드는 반면, 저음의 끝을 약간 무디게 만들어 저음이 단정하게 바뀌는 효과를 만들지만 다이내믹스나 활력이 반감되는 역효과를 함께 만드는 경우가 다반사다. 디날리 D6000/S V2는 깨끗하고 매끄러우며 부드러운 저역의 질적인 톤 컬러 개선을 가져오면서도 다이내믹스가 줄어드는 듯한 저역의 흐릿함이나 리듬감의 저하 같은 문제가 하나도 없다. 오히려 더욱 단단하고 탄력 넘치는 저역의 쿨앤클리어 효과로 저음의 질적, 에너지적, 다이내믹스적인 개선 효과를 가져다 준다. 이는 차폐 트랜스나 리제네레이터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션야타 만의 장점이자 디날리 V2의 최대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KPIP 덕분인지, 딱히 에이징이나 번인이 아니어도 금방 알 수 있을 만큼의 음질 개선을 체감할 수 있었다.

Shunyata Research DENALI 6000/S V2

정리

굳이 음악 하나하나의 감상평을 쓰지 않아도 디날리 D6000/S V2의 사운드 개선 효과이자 전반적인 시스템 퍼포먼스의 드라마틱한 향상은 사용하는 순간 알 수 있다. 고주파 노이즈 제거, 기기간 간섭 및 기기내 발생 노이즈 차단 그리고 QR/BB에 의한 가상 전류 펌프의 순간 전류 공급 능력의 극대화는 지금까지 사용하던 기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전체 오디오 시스템의 성능 향상을 일거에 가져다 준다. 개인적으로 션야타의 플래그십 시스템인 트라이톤 V3와 타이폰 QR을 사용하고 있지만, 이제는 디날리 V2로 교체해야 하는 의구심이 높아졌다. 가격은 기존 플래그십에 비하면 25% 밖에 되지 않음에도 성능은 두 덩치의 40kg나 되는 초고가 전원 장치의 성능에 비길한 수준을 만들어냈으니 말이다. 이제 굳이 거대하고 비싸며 거추장스럽게 층층이 쌓아 올리는 전원 장치가 더 이상 필요없게 되었다. 션야타의 신작 디날리 D6000/S V2는 모든 것을 단 하나의 컨디셔너로 몽땅 해결해주니 말이다. 새로운 전원 컨디셔너의 끝판왕이 등장했다!

Shunyata Research CCI

제품사양

DENALI D6000/S V2
MAXIMUM VOLTAGE 220-240 VAC r.m.s. unregulated (EU, UK, ASIA)
INPUT CURRENT RATINGS maximum continuous current: 20A
OUTPUT CURRENT RATINGS max current/outlet: 15A
TRANSIENT SUPPRESSION Maximum transient protection: 40,000 A @ 8/50 μs
OVER-CURRENT PROTECTION Hydraulic electromagnetic breaker
NOISE SUPPRESSION Input to Output (100 kHz – 30 MHz): > 40 dB reduction
Outlet to outlet (100 kHz – 30 MHz): > 50 dB reduction
OUTLETS & CONNECTORS outlets: 6 NEMA 5-20R
sockets: 6 CEE 7/3
WIRING SYSTEM 8 gauge ArNi® VTX Buss system
10 gauge ArNi® VTX outlet wiring
Ratings: 600 V 105° C
VIBRATION CONTROL Vibration dampening panels (internal)
– AC outlet dampening gaskets
– Shunyata Isolation Footer (standard)
– Shunyata Isolation SSF-38 Footer (optional)
CONSTRUCTION All aluminum chassis
Anodized, brushed aluminum faceplate
DIMENSIONS – Width: 17 inches (43.2 cm)
Depth: 9 inches (22.9 cm)
Height: 4.6 inches (11.7 cm)
Weight: 9.5 lbs (4.31 kg)
수입원 사운드트레이드   www.soundtrade.co.kr   070-8119-2286

CREDIT

Comments

Audio Plaza
오디오플라자 (엘에스미디어)
(06041)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35 태양빌딩 3F │ 사업자등록번호 : 656-20-00704 | E-mail : info@audioplaza.co.kr
COPYRIGHT© 2018 AUDIOPLAZ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onnie.
  • 본 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