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노도스트 Q포인트 Resonance Synchronizer > 오디오 뉴스

[포커스] 노도스트 Q포인트 Resonance Synchronizer

20-04-08 14:55 / 8,118

본문

QRT는 1997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뒤, 주로 의료 영상 기기 및 각종 의료 기기들에 전자장 개선 기술을 적용하며 그 성능을 입증받았다. 이들의 기술이 알려지며 하이엔드 오디오 기기 업체들에게 기술이 적용되기 시작했는데, 가장 빠르게 이들의 기술을 받아들인 업체가 노도스트였다. 노도스트는 그 효과를 알아차리고 바로 QRT를 자회사로 인수하고, QRT 관련 제품군을 노도스트의 제품군이나 서브 브랜드로 흡수 통합시켰다.

전기 흐름을 일정하게 동기화시키는 싱크로나이저(Synchronizer), QPOINT

QPOINT의 정확한 기기 품목 명칭은 레조넌스 싱크로나이저(Resonance Syncronizer)로, 우리말로 옮기자면 공진점을 동기화/일체화시킨다는 의미이다. 쉽게 말해서, 저항이나 콘덴서, 코일 등이 지닌 고유한 전기 흐름의 특정 패턴이 있고, 트랜지스터나 디지털 부품 같은 회로들이 갖는 전기 흐름의 패턴이 있을 때, 외부에서 강제로 전체 회로상의 부품들이 똑같은 전기 흐름의 패턴을 갖도록 만들어준다는 것이다.

전기가 흐르는 회로 부품들에 특정 전자기장을 투사하여, 회로 위의 부품들에 전기 흐름이 균일하고 일정한 타이밍에 맞춰 흐르도록 전기 흐름이 QPOINT가 지정한 패턴에 맞추게 하는 것이다. 회로 기판 상의 부품에 흐르는 모든 전기 신호 경로를 도로라고 가정할 때, QPOINT를 켜주면 도로 전체에 파란색 신호등이 켜짐으로써 전자들이 단번에 전원 입력에서 신호 출력 단자까지 회로 내부를 내달리게 해주는 것이다. 신호 경로에 흐르는 전기에는 모두 프리패스가 부여되어 전기의 흐름이 원활하게 빠르게 그리고 일정하게 흐르게 되는 것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오디오 기기나 비디오에 QPOINT를 놓아두어, 25cm 이내 거리에 기기 회로 기판이 QPOINT가 방사하는 전자기장 속에 있도록 해주면 된다.

일반적인 전원 관련 제품들은 기기에 공급되는 전기의 순도를 높여주는 것이었다면, QPOINT는 기기 내의 회로에서 소비되는 전기의 흐름을 개선시켜 기기 자체가 갖고 있는 성능, 기기의 잠재력을 모두 뽑아내 오디오 비디오적인 성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일종의 성능 개선 촉매제 같은 역할을 해준다. 그 효과는 훨씬 더 깨끗하고 선명하며 또렷한 음의 개선이다. 색은 진해지고, 음의 콘트라스트가 높아지며 저음과 같은 중저역 에너지들은 한층 더 탄력과 유려함이 더해진 사운드로 변모한다. 이미 훌륭했던 기기들에 숨어있던 잠재력을 되찾아준 것이다. 지금까지 몰랐던 숨겨져 있던 새로운 사운드의 세계를 열릴 것이다.

  • DC Power Input: 5V / 1A
  • Weight: 0.4kg
  • Dimensions: 127mm D x 26mm H
  • 수입원 : (주)다미노

관련 제품리뷰

Comments

Audio Plaza
오디오플라자 (엘에스미디어)
(06041)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35 태양빌딩 3F │ 사업자등록번호 : 656-20-00704 | E-mail : info@audioplaza.co.kr
COPYRIGHT© 2018 AUDIOPLAZ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onnie.
  • 본 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