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24비트/192kHz급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 뉴스

회원로그인

아마존, 24비트/192kHz급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19-09-20 18:49 / 147회

AudioPlaza

본문

아마존, 24비트/192kHz급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아마존은 자사의 Amazon Music Unlimited 스트리밍 플랫폼의 고음질 서비스(HD)를 출시했다. Amazon Music HD는 HD급 5천만곡, Ultra HD급 수백만 곡의 트랙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다.

HD는 16비트/44.1kHz에서 최대 850kbps로 정의되며, Ultra HD는 24비트/192kHz에서 최대 3730kbps의 고해상도로 들을 수 있다.

Amazon Music HD는 월 $14.99, 프라임회원은 12.99달러에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Amazon Music Unlimited 개인 및 패밀리요금제 가입자는 월 5달러를 추가하여 Amazon Music HD 상품으로 변경 가능하다.

블루사운드 어플리케이션 'BluOS'에 빌트인 되어 있는 아마존 뮤직을 실행한 모습. HR 아이콘은 24/96급, CD아이콘은 CD급 음질 재생상태를 뜻한다,

본지에서는 블루사운드의 파워노드 2i로 Amazon Music HD를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Amazon Music HD를 지원하는 하이파이메이커는 위와 같으며, 현재까지는 주로 일본업체와 일부 제조사들만이 참여하고 있으나 거대기업 아마존의 참전으로 기존의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TIDAL과 함께 향후 어떠한 변화를 일으킬지는 주목할 만하다.

다만 국내에 정식서비스를 하지 않는 TIDAL과 마찬가지로 지역이 한국일 경우 결제가 불가능하였고 VPN등을 이용해 미국ip로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며 첫 결제시 3개월간의 무료사용이 가능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리뷰

Audio Plaza
(엘에스미디어)│ 사업자등록번호 : │ E-mail : info@audioplaza.co.kr
COPYRIGHT(c) 2018 AUDIOPLAZ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onnie.
  • 본 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