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YSWAF 2018

2018 용산전자랜드 월드오디오페어 현장 Part.2

18-12-05 16:35 / 62회

AudioPlaza

본문

용산 월드 오디오 페어의 새로운 변화 중 하나는 바로 지난 가을 개관한 전자랜드의 행사 및 공연 전시장인 랜드홀에서의 시연회 개최이다.

이번 용산 월드 오디오 페어 기간 동안에는 랜드홀에서 매일 별도의 주제를 갖고 각기 다른 하이엔드 시스템으로 꾸며진 3일간의 하이엔드 오디오 시연회가 별도로 진행되어 많은 오디오파일들의 관심을 끌었다.

랜드홀 시연회

1일차 - Fyne Audio 국내 최초 런칭 시연회

1일차에는 국내에 새로 수입이 시작되는 영국 스코틀랜드의 신진 스피커 브랜드 파인 오디오(Fyne Audio)의 플래그십 스피커 F1-10이 국내 최초로 전시, 데모가 이루어졌다.

이날 Fyne 오디오 런칭행사에는 본사의 세일즈&마케팅 디렉터 Max Maud씨가 참석하여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하였다

탄노이 출신의 엔지니어와 프로듀서가 의기투합하여 설립된 파인 오디오는 탄노이에 뿌리를 둔 회사 답게 듀얼 콘센트릭 타입의 신개념 드라이브 유닛인 아이소플래어 유닛을 완성하여 싱글 10인치 유닛으로 전 대역을 커버하는, 원포인트 소스의 놀라운 하이엔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당초 캠브리지 오디오의 앰프 및 플레이어로 시연 준비가 이루어졌으나, 갑작스런 기기의 이상으로 패스의 분리형 앰프가 자리를 대신했다. 하지만, 여전히 투명하고 포커싱이 절묘한 사운드로 스피커가 지닌 포텐셜을 확실히 들려주었다.

2일차 - CH프리시전 A1.5, 루민 X1, 피다타 뮤직서버, 솜오디오 스위칭허브 국내 최초 런칭 시연회

랜드홀 2일차인 12월 1일 토요일 행사는 1부와 2부, 2회 행사로 나누어 각기 다른 제품 시연이 이루어졌다.

1부에서는 스위스의 신진 럭셔리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CH Precision이 내놓은 새로운 파워 앰프 A1.5의 국내 첫 공식 시연 행사로 진행되었다.

A1.5는 CH Precision의 기존 파워 앰프 모델인 A1의 성능과 출력을 배가시켜, 플래그십인 M1의 90% 성능을 이루어낸 새로운 몬스터급 파워 앰프이다.

M1에 사용되는 전원부와 부품들로 이루어진 A1.5는 미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매지코의 M3와 짝을 이루어 첨단 하이엔드 시스템의 놀라운 이미징과 디테일 그리고 숨막힐 듯한 다이내믹스와 저역의 깊이감으로 많은 이들로부터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지난 5월 전 세계에 최초 공개된 루민의 최신작이자 플래그십 네트워크 플레이어인 X1과 일본의 하이엔드 뮤직 서버이자 네트워크 스트리머인 피다타(fidata)의 HFAS1의 SSD 모델의 국내 첫 공식 데뷔 무대가 진행되었다.

최상단에 놓인 제품이 Fidata HFAS1 뮤직서버, 그 아래가 루민의 최상급 네트워크플레이어 X1이다. 제일 앞에 있는 검은 색 기기는 솜오디오의 하이파이 전용 스위칭 허브 sNH-10G.

루민의 플래그십 모델인 X1은 MQA를 시작으로 ROON Ready, Tidal Master 스트리밍 및 Airplay 기능까지 갖춰진, 현존 최고의 완벽한 기능을 자랑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이다. 또한 재생 포맷도 DSD512와 PCM768 등의 현존 최고 사양의 음원 포맷을 완벽히 재생하는 모델로, 내부에는 ES9038Pro dac 회로 설계와 초고정밀을 자랑하는 펨토 클럭 회로가 내장되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특징적인 장점 중 하나는 바로 광 이더넷 방식의 네트워크 입력 단자가 추가된 점이다. 지금까지의 일반 이더넷 케이블 대신 광 이더넷 연결로 디지털 노이즈가 제거된, 훨씬 투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들려주게 되었다.

한편 일본의 아이오데이터가 내놓은 하이엔드 뮤직서버인 피다타는 컴퓨터가 아니라 오디오 기기로 상정하고 설계된 음악 재생 전용 NAS로 뛰어난 노이즈 저감 회로와 4개의 SSD에 나누어 데이터를 저장하는 밸런스드 데이터 전송 기법을 도입하여 항시 깨끗하고 안정된 스트리밍 재생을 선사한다.

솜오디오의 하이파이 전용 스위칭허브 sNH-10G

또한 2일차 행사 기간동안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던 것은 국내 네트워크 및 컴퓨터 오디오 전문 업체인 SOtM에서 세계 최초로 내놓은 하이엔드 오디오 전용 스위칭 허브인 sNH-10G 였다.

sNH-10G는 일반적인 네트워크 스위칭 허브나 공유기와 달리, 오디오 전용으로 설계된 고급 오디오 스위칭 허브로 옵션이 되는 OCXO 클럭 시스템을 내장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외부 클럭 입력을 통해 10MHz 클럭 입력을 통해 네트워크 스트리밍 스위칭을 고정밀 하이엔드 사양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또한 자체 리니어 파워 모듈을 함께 사용하면 풀 리니어 방식에 외부 클럭 입력으로 동작하는 최고의 하이엔드 네트워크 스위칭 허브가 된다.

지금까지 네트워크 오디오에서 아쉬웠던 문제점을 보완, 단번에 네트워크 재생 오디오의 퀄리티를 극대화시켜주는 놀라운 마술을 보여주었다.

3일차 - 네임 ND555, 컨스텔레이션 프리/파워앰프, 매지코 M3 최초 매칭 시연회

월드 오디오 페어 행사의 마지막인 3일차, 12월 2일 일요일 행사는 영국의 오디오 브랜드인 네임의 플래그십 네트워크 플레이어 ND555와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하이엔드 앰프 시스템인 Virgo III 프리앰프와 Centaur II 모노 파워 앰프의 시연회가 진행되었다.

특히 컨스텔레이션의 퍼포먼스 시리즈의 앰프인 두 제품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미국의 하이엔드 스피커인 매지코의 M3와 짝을 이뤄, 해외 쇼에서 거의 레퍼런스로 불리우는 ‘컨스텔레이션 + 매지코’의 환상적인 사운드를 국내 최초로 연출해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리뷰

Audio Plaza
오디오플라자 (엘에스미디어)│ 사업자등록번호 : 656-20-00704 │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309 │ E-mail : info@audioplaza.co.kr
COPYRIGHT(c) 2018 AUDIOPLAZ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onnie.
  • 본 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