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YSWAF 2018

2018 용산전자랜드 월드오디오페어 현장 - Part.1

18-12-05 16:31 / 63회

AudioPlaza

본문

용산 전자랜드가 후원하고 전자랜드 수입 오디오 상우회가 주최하는 <용산 전자랜드 월드 오디오 페어 2018>가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2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되었다.

2012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로 7년차를 맞이했던 이번 행사에서는 새롭게 개관한 전문 행사 공간인 ‘랜드홀’의 특별 세션 행사와 더불어 각 오디오샵들에 전시된 다양한 제품들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오디오젠틀맨

소리샘

야마하

오디오파크

에어로 사운드

대한음향

조은전자

고전사

지난해에 이어 고전사에서는 바쿤 마니아의 바쿤 시스템을 기본으로 하고 스피커는 윌슨 오디오의 알렉시아를 매칭하여 다양한 음악을 선보였다. 특히 평론가인 이종학 선생의 진행으로 재즈에서부터 클래식까지 다채로운 음악으로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는 자리였다.

오디오아트

이번 가을부터 새롭게 국내 발매가 시작되는 독일의 신진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빔베르크(Vimberg)가 오디오아트의 메인 스피커로 등장했다.

빔베르그는 타이달 오디오가 내놓은 신개념 ‘가성비의 하이엔드’라는 주제로 탄생된 스피커로 고가지만, 1억원이 넘는 수준의 스피커들과 대등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놀라운 스피커이다.

이번 용산 월드 오디오 페어 기간 동안에는 오디오아트의 마스터 사운드 앰프 시스템과 짝을 이뤄, 진하면서도 다이아몬드 특유의 높은 해상력의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오디오필드

아발론 스피커 전문점인 오디오필드는 아발론 스피커를 메인으로 장식했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기존의 라인업의 컴파스 다이아몬드와 함께 새로운 프리시전 모니터 시리즈로 발매된 PM-4가 등장하여 새로운 아발론 사운드의 본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AV타임

AV 타임은 쇼의 주제로 “하베스 vs 스펜더”라는 주제로 데모를 준비했다. 영국 BBC 모니터의 ㅈ창시자이자 전통을 이끌어 온 두 회사의 각기 다른 특성의 BBC 모니터 사운드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데모에는 일본의 진공관 앰프인 레벤에서 발매된 새로운 CS-600x가 사용되었다.

상운

뮤직가이드

금강전자

G.I.P

소노리스

하이엔드 오디오 수입 전문점인 소노리스에서는 신진 스피커 브랜드인 그란디노트의 마하 스피커와 입실론의 앰프 시스템을 메인으로 데모 시스템을 전시했다.

한음전자

한음전자

한음전자는 심플 하이엔드를 주장하는 바쿤 인터내셔널의 새로운 인티 앰프와 뵈니케의 스피커 시스템을 메인으로 제품의 크기는 크지는 않지만, 대단히 매력적인 신개념 하이엔드 사운드를 들려주는 독특하면서도 입체적인 사운드의 데모룸을 제공했다.

특히 아무런 물리적 음향 처리가 되어 있지 않은 빈 방을 기본 공간으로 삼고, 여기에 TAKT의 다양한 음향 튜닝 기기들을 투입하여 새로운 하이파이 사운드의 공간으로 만드는 놀라운 변화를 이끌어냈다.

사운드코어

젊은 매장인 사운드코어는 2개의 스피커를 이번 행사의 주제로 삼았다. 하나는 자일론이라는 새로운 섬유 소재를 스피커 다이어프램으로 채택하여 완성된, 야마하의 플래그십이자 하이엔드 모니터인 NS5000을 전시, 데모를 진행했다.

또 다른 스피커는 야마하의 모니터와는 완전히 다른 영국 BBC 모니터 시리즈 중 하나인 그라함의 LS5/8이 준비되었다. 영국의 전통적인 모니터 사운드를 자랑하는 이 스피커는 현대적으로 재구축된 유닛과 네트워크 소재로 한층 세련되게 변모한 BBC 모니터의 새로운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필레코드

삼성사

삼성사에서는 매킨토시의 하이엔드 모델인 C1100, MC1250 그리고 MDA600 으로 구성된 매킨토시 풀 시스템을 전시, 데모를 진행했다.

종합오디오

희윤전자

서울전자

윌슨 베니쉬 전문점인 서울전자는 윌슨 베니쉬의 서열 2위 모델에 해당하는 스피커 레졸루션을 메인으로 하고, 이번 가을 새로 발매된 네임의 플래그십 네트워크 플레이어 ND555를 소스로 준비했다.

앰프 시스템은 비투스의 분리형 앰프. 윌슨 베니쉬와 비투스 그리고 네임의 조합으로 매우 색채가 진한 사운드를 선사했다.

다미노

케이블 브랜드 노도스트와 악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후루텍의 수입원인 ㈜다미노에서는 일부 하이파이 동호회 임시 데모룸에 그리폰의 디아블로 300 인티 앰프와 문도르프의 프로젝트 스피커 MA30을 메인 시스템으로 제공하고 이와 함께 ATC의 SCM19A 와 오포의 Sonica DAC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LS19A를 선보였다.

또한 별도의 매장에서는 노도스트와 후루텍의 다양한 제품들을 특별 가격으로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하여 오디오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었다.

예음

명문전자

바위소리

The Opera House

명동오디오

클라우드9

반월음향

영일전자

베스트오디오

정상오디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신 리뷰

Audio Plaza
오디오플라자 (엘에스미디어)│ 사업자등록번호 : 656-20-00704 │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309 │ E-mail : info@audioplaza.co.kr
COPYRIGHT(c) 2018 AUDIOPLAZ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onnie.
  • 본 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