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플라이브 5회 - EAR V12 진공관 앰프 > 오플라이브

회원로그인

오플라이브 5회

EAR V12 + 플레이백디자인 + 달리 에피콘 8 (종료)

일시 : 2019-07-18 (목) 07:30 PM

장소 : ODE Port (신사동)

본문

오드 포트에서 진행된 오플라이브 5회

다섯 번째 오플라이브의 주인공은 영국 EAR의 하이엔드 인티 앰프인 V12 였다. 이미 리뷰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EAR의 V12는 EL84 진공관을 출력관으로 사용하고, 자체 개발 및 제작한 출력 트랜스포머를 통해 채널당 50W의 출력을 내는, 스펙적으로는 다소 평범한 진공관 인티 앰프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이 범상치 않은 진공관 앰프는 탁월한 구동력과 최고의 진공관이 보여주는 하이스피드의 사운드로 대단히 투명도 높고 해상력이 뛰어난 하이엔드적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특별히 V12의 시연회에는 최고의 아날로그 사운드로 평가받는 하이엔드 디지털 소스 기기인 플레이백 디자인스의 드림 시스템, MPT-8/MPD-8 트랜스포트/DAC가 준비되었다. 가장 아날로그적인 사운드를 구사하는 이 디지털 재생 시스템은 EAR의 V12의 하이스피드와 미려한 아날로그의 질감과 톤을 살려주는 데에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라 할 수 있다.

이날 시연에 사용된 스피커는 달리의 플래그십 시리즈인 에피콘의 세컨드 탑 모델인 ‘에피콘 6’가 사용되었다. 애초에 에피콘 8이 시연에 사용될 예정이었으나, 약간의 트러블이 생겨 불가피하게 에피콘 6가 그 자리를 대신했다.

하지만 달리의 에피콘 6와 플레이백 디자인스의 드림 시스템으로 구성된 EAR V12의 시연회는 EL84라는 특별한 관의 선택과 설계로 이루어진 V12 인티 앰프의 성능을 제대로 알 수 있는 특별한 자리였다. 전체 사운드는 매우 투명하고 이례적인 톤 컬러의 광대역 사운드로 매끄럽고 세련된 아날로그 질감에 고해상도 디지털 녹음과 음원들이 갖는 넓은 스테이징과 해상력 그리고 다이내믹스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 등장한 EAR의 소스 기기이자 미디어 허브인 ACUTE CD와 함께하여 EAR의 순정 조합 사운드로 다시 한번 EAR 시연회에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오플라이브 5회 시연곡 리스트

최고의 아날로그를 향한 디지털 + 최고의 아날로그를 향한 진공관

오는 7월 18일 진행될 EAR V12 앰프 시연회를 위해 최고의 하이엔드 소스 기기이자 가장 아날로그적인 디지털 플레이어/컨버터인 플레이백 디자인스의 플래그십인 드림 시스템 ‘ MPT8/MPD8’가 함께 시연회에 등장합니다!

EAR YOSHINO V12 진공관 앰프

EAR의 V12는 지난 1996년 등장한 EAR 최초의 플래그십 인티 앰프였던 V20의 후계기이자 15년 만에 등장한 EAR 최고의 인티 앰프입니다. 기존 진공관 앰프의 개념을 모두 내려 놓고 백지 상태에서 시작하여 완성된 V12는 EL84 진공관과 EAR이 자랑하는 최고의 출력 트랜스포머로 구현된 밸런스드 브릿지 모드의 Class A, 푸시풀 진공관 앰프입니다. 제로 피드백과 초고속 응답으로 들려주는 현대 진공관 앰프 사운드의 퀄리티를 직접 느껴보실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플레이백 디자인 드림시스템 MPT8 & MPD8

DSD 및 SACD의 산파 역할을 담당한 DSD 분야의 거두, 안드레아 코흐가 이끄는 플레이백 디자인스는 1비트 오디오를 통한 디지털 녹음/재생이야 말로 진정한 최고의 아날로그라고 주창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오디오 엔지니어입니다. 그가 이끄는 플레이백 디자인스의 SACD 플레이어와 DAC는 ‘아날로그보다 더 아날로그적인 사운드’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유려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지난해 발매된 MPT8/MPD8의 트랜스포트/DAC 시스템은 DSD 및 고해상도 오디오 재생에 있어서 최고의 시스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본 EAR V12 시연회에서는 가장 아날로그적인 사운드를 추구하는 팀 파라비치니의 진공관 앰프와 가장 아날로그적인 디지털 재생을 추구하는 안드레아 코흐의 플레이백 디자인스의 드림 시스템이 만나 오디오가 들려줄 수 있는 가장 아날로그적인 그리고 가장 음악적인 사운드를 즐기는 놀라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DSD 및 HD 음원들로 즐기는 최고 레코딩의 최고의 사운드를 직접 경험해보십시오.

시연제품 관련 리뷰

오플라이브5회는 ODE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여름 시즌 동안, 오플라이브는 본사 사무실이 아닌 압구정동에 있는 하이엔드 오디오 수입원이자 사운드 플랫폼을 지향하는 ODE의 신개념 오디오 쇼 플레이스, 오드-포트(ODE-PORT)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공간에서 열리는 오플라이브 5회차, EAR의 V12 인티 앰프 시연회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품에 관해서는 본지의 리뷰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메일 또는 카톡 친추 후 메시지로 성함, 인원수, 연락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메일 신청 : info@audioplaza.co.kr 또는

카톡 플러스친구 친추 후 신청 : 오디오플라자 플러스친구 바로가기

  • 시연제품 : EAR V12 앰프, 달리 에피콘 8 스피커
  • 일시 : 7월 18일 목요일, 저녁 7시30분
  • 위치 : ODE Port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도산대로25길 15-10)
  • 지하철 3호선 신사역 or 압구정역 / 버스 신사동고개역 (145,148,4212,1100번)
  • 시연제품은 업체사정에 따라 사전 변경, 추가될 수 있습니다.

댓글

Audio Plaza
(엘에스미디어)│ 사업자등록번호 : │ E-mail : info@audioplaza.co.kr
COPYRIGHT(c) 2018 AUDIOPLAZ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onnie.
  • 본 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