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플라이브 4회 - 컨스텔레이션 인스피레이션 1.0 인티앰프 + 매지코 A3 > 오플라이브

회원로그인

CONSTELLATION + MAGICO

컨스텔레이션 1.0 인티 + 매지코 A3

오플라이브 4회 - 컨스텔레이션 1.0 인티 + 매지코 A3 (종료)

일시 : 2019-05-07 07:30 PM / 장소: 오디오플라자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309호

본문

"
컨스텔레이션 인스피레이션 인테그레이티드 1.0 + 매지코 A3

오플라이브 4회 후기

APLIVE #04

하이엔드 오디오 수입원 (주)소리샵이 후원하고, 오디오플라자가 진행하는 하이엔드 오디오를 캐쥬얼하게 즐기는 시간, 오플 라이브 4회가 지난 5월 7일, 오디오플라자 사무실에서 개최되었다. 여러 하이파이 애호가들이 방문한 이번 오플 라이브 4회의 주인공은 미국의 하이엔드 일렉트로닉스 전문 업체인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인티 앰프인 INTEGRATED 1.0 (이하 인티 1.0)이었다.

방문객들을 위해 준비한 블루보틀 커피. 줄을 두 시간동안 설 줄은 몰랐어요

또한 이 날 시연회에는 (주)소리샵에서 정성껏 준비한, 국내 최초 1호점 오픈의 핫 아이템으로 떠오른 블루보틀의 블랜딩 커피가 함께 제공되어 참가한 오디오파일들에게 귀 뿐만 아니라 입으로 테스트하는 즐거운 시간이 더해졌다.

컨스텔레이션 오디오는 다양한 하이엔드 오디오 설계를 담당하는 최고의 엔지니어들을 하나의 엔지니어링 디자이너 풀을 구성하고, 다양한 기획에 맞춰 새로운 개념의 하이엔드 앰프와 플레이어 등을 제작하는 하이엔드 부티크이자 얼티밋 하이엔드 브랜드이다. Class A 방식의 N채널 FET만을 사용하는 밸런스드 방식의 브릿지 구성의 모듈 기반 앰프 설계로 유명한 이들의 파워 앰프는 레퍼런스이자 플래그십인 2억원대의 허큘리스를 시작으로 2천만원 대의 인티 앰프인 인티 1.0에 이르기까지 모두 같은 회로, 같은 부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시연회에 등장한 인티 1.0은 2억원에 달하는 허큘리스 파워 앰프의 회로 기술을 그대로 사용하되, 모듈 2개로 구성된 회로로 플래그십의 16개 모듈에 비하면 심플한 구성이며, 출력도 8옴 기준 100W(4옴 기준 200W)으로 비교적 평범한 스펙을 갖고 있다. 하지만, 플래그십의 모듈 그대로, 콘덴서와 트랜지스터 등의 부품도 그래도 사용함으로써 억대 앰프가 지닌 유전자와 컬러를 고스란히 오리지널 그대로 탑재하고 있다는 장점을 자랑한다. 특히 인티 1.0은 퍼포먼스 시리즈의 프리와 파워인 비르고와 센터를 그대로 다운사이징한 인스피레이션 시리즈의 프리 파워, PRE 1.0과 STEREO 1.0을 하나의 섀시로 통합시킨 일체형 인티 앰프이다.

오플 라이브 4회차 시연회에서는 인티 1.0의 매칭 콤비로 또 다른 미국의 하이엔드 스피커인 매지코의 A3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를 준비했다. 인티 1.0의 가격보다는 저렴하지만, 여전히 1,000만원 대 중반의 하이엔드 스피커로서 매지코의 플래그십 시리즈인 M 시리즈의 기술을 탑재한 스피커이다. 50kHz에 달하는 응답 대역 특성과 88dB의 비교적 여유로운 감도 그리고 그래핀 소재 미드레인지와 우퍼를 탑재하고 베릴륨 트위터로 매지코의 기술적 DNA를 모두 담고 있는 탁월한 가성비의 하이엔드 스피커이다(*시연회 당시 무게를 묻는 질문에 개당 65kg으로 설명했는데, 정확한 스펙은 49.89kg으로 사실을 바로잡습니다).

시연호의 첫 곡은 저역 에너지의 극한을 맛볼 수 있는 애론 코플랜드의 ‘보통 사람을 위한 팡파레’로 문을 열었다. 컨스텔레이션의 인티 1.0은 폭 8m, 깊이 10m 정도의 공간을 매지코의 A3로 여유롭게 울려주었다. 웬만한 가정 환경을 능가하는 공간의 규모임에도 매지코의 A3를 전혀 흐트러짐없는 단단한 저음으로 강인하게 울려주는 뛰어난 구동력을 선사했고, 저음의 밀도와 깊이감은 매지코 특유의 부밍와 퍼짐이 없는 스피드가 뛰어난 밀폐형 스피커의 단단한 사운드 그 자체였다.

코플랜드 곡에 이어 재생된 라벨의 ‘라 발스’에서도 로열 콘서트헤보 오케스트라 홀의 라이브 연주 그대로를 재현해냈을 뿐만 아니라, 약간 따로 노는듯한 초저역 깊이의 팀파니의 울림도 어렵지 않게 재생해냈다.

이어진 리사 바티아쉬빌리 연주의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에서도 녹음 스튜디오의 입체적인 공간적 울림을 3차원적으로 잘 살려내면서 중앙에 위치한 바이올린의 정위감 그리고 예리한 디테일과 매끈한 선율미를 살린 현악 독주의 사운드를 멋지게 재현해냈다. 인티 1.0이 지닌 빠르고 정확한 움직임이 매지코의 A3를 절묘하게 구동하는 느낌이었다.

매지코와 컨스텔레이션 오디오는 해외에서도 잘 알려진대로 이날 역시도 훌륭한 꿀조합(?)을 보여주었다.

현대적인 팝과 재즈로 이어진 시연을 위해 선택된 곡은 영국의 신예 싱어송 라이터, 프레야 라이딩스의 ‘Lost without you'이 재생되었다. 보컬 프레야 라이딩스는 특유의 허스키한 톤에 미묘한 리버브의 잔향감이 섞인 보컬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읊조리는 듯한 도입부의 낮은 볼륨에서는 사실 허스키한 톤의 거칠게 들리는 입자감과 미묘한 리버브의 잔향이 잘 구분되지 않는다. 하지만, 컨스텔레이션의 인티 1.0은 매지코 A3가 지닌 뛰어난 해상력과 스피디한 반응을 극대화시킨 앰프 특유의 하이스피드 사운드 재생으로 고역의 거친 입자감이 아닌, 보컬 특유의 허스키 컬러를 자연스럽게 살리면서 그 끝에 남는 리버브 효과를 잘 분리해내는 뛰어는 분해능을 선사했다. 그러면서도 일체의 고역의 거칠거나 쏘는 느낌이 없는 자연스러운 현대 팝 발라드 녹음의 보컬 톤과 피아노의 사운드를 멋지게 재생해냈다.

현대 팝 발라드와 완전한 대척점에 놓인 재즈 보컬 곡으로 준비된 엘라와 루이스의 ‘They can't take that away from me'는 50년대 아날로그 녹음의 질감 그대로 보컬의 높은 밀도감과 온도감으로 자연스러운 아날로그적 사운드를 재현해주었다. 인티 1.0의 현대적인 빠른 스피드와 해상력, 매지코 또한 빠르고 정확한 스피드와 투명한 고역 재생으로 간혹 두 조합은 메마르고 건조한 고역의 밝고 강한 사운드라는 잘못된 선입견을 완전히 깨는, 지극히 아날로그적 감성이 느껴지는 사운드로 현대의 하이엔드 기기로도 충분히 고전 재즈 녹음들을 맛깔나며 질감있게 그려줄 수 있다는 사실을 직접 입증해주었다.

이 외에도 현대 얼터너티브 락으로 이매진 드래곤스의 ‘Believer' 뿐만 아니라 미국의 싱어송 라이터, 지미 웹의 명곡 'The moon is a harsh mistress'를 재해석한 팝 발라드와 재즈 음반으로 각각 색다른 보컬과 기타, 베이스의 사운드의 차이를 인티 1.0과 매지코 A3의 색감으로 비교 감상하는 시간도 함께 했다.

모든 기본 시연 시간이 끝난 뒤에는 참여한 분들의 선곡에 따라 몇가지 음반들의 추가 감상의 시간과 더불어 기기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을 통해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설명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하이엔드 오디오와 하이파이 시스템을 부담없이 편안히 즐기는 이벤트, 오디오 플라자의 오플 라이브는 앞으로도 새로운 오디오 기기들과 새로운 음악들로 보다 즐겁고 오디오의 정보를 공유하는 오프라인의 즐거운 시간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 금주 목요일부터는 2019 독일 하이엔드 쇼 참여로 인해 1주일간 사무실 운영이 정지됩니다. 새로운 정보와 신선한 기기들로 2주 뒤,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오디오 애호가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오플라이브 4회 시연곡 리스트

컨스텔레이션 오디오 INTEGRATED 1.0 인티앰프

매지코 A3 스피커

오플 라이브 4회의 주인공은 미국의 하이엔드 신성, 컨스텔레이션 오디오가 만든 엔트리 클래스의 인티 앰프 INTEGRATED 1.0 과 미국 하이엔드 스피커의 대명사 매지코의 A3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입니다.

컨스텔레이션 오디오는 앰프, 플레이어 그리고 코스메틱 디자인 등의 각 분야의 최고 엔지니어와 최고 디자이너들을 활용한 하이엔드 기기 제작으로 유명한 미국 하이엔드 시스템의 대명사입니다. 억대의 가격을 자랑하는 최고의 명품들에서부터 일반인들이 시도해볼 수 있는 엔트리급 하이엔드까지의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오플 라이브에 등장하는 INTEGRATED 1.0은 컨스텔레이션 오디오의 엔트리 시리즈인 INSPIRATION 시리즈의 프리앰프와 파워 앰프인 PREAMP 1.0, STEREO 1.0을 하나의 섀시로 통합시킨 일체형 인티 앰프입니다. 8옴 기준 채널당 100W(4옴 200W)의 출력을 자랑하며, 모든 앰프의 회로는 REFERENCE 시리즈의 회로 토폴로지를 그대로 활용한 컨스텔레이션 오디오 만의 특별한 앰프 회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INTEGRATED 1.0과 짝을 이루는 매칭 스피커는 매지코의 A3입니다. A3 또한 앰프처럼 미국 하이엔드 스피커의 대명사인 매지코가 만든, 매지코의 엔트리급 모델로 초고가의 매지코 스피커들과 동일하게 풀 알루미늄 디자인에 그래핀 소재의 드라이버들을 탑재한 신세대 하이엔드 스피커입니다.

매지코와 컨스텔레이션은 하이엔드 시스템으로서 이상적인 매칭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이 두 제품의 국내 공식 시연으로는 이번 오플 라이브가 최초의 자리가 됩니다. 해상력, 다이내믹스, 투명도 그리고 투명하고 입체적인 스테이징 능력까지, 미국 최고 하이엔드 업체들이 자랑하는 기술력의 현주소를 직접 귀로 느끼실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두 제품에 관해서는 본지의 리뷰를 참고하시길 바라며, 두 기기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info@audioplaza.co.kr로 성함, 인원수, 연락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 5월 7일 화요일, 저녁 7시30분
  • 위치 : 오디오 플라자 청음실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3층 1309호)
  • 주차가능(유료) / 지하철 2호선 뚝섬역 or 한양대역 / 지하철 분당선 서울숲역
  • 시연제품은 업체사정에 따라 사전 변경, 추가될 수 있습니다.

댓글

Audio Plaza
오디오플라자 (엘에스미디어)│ 사업자등록번호 : 656-20-00704 │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130 서울숲IT캐슬 1309 │ E-mail : info@audioplaza.co.kr
COPYRIGHT(c) 2018 AUDIOPLAZA.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Donnie.
  • 본 사이트는 웹표준을 준수하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